'소용없어 거짓말' 김소현 연기 변주, 팽팽한 긴장감 선사

입력 2023-09-12 15:39   수정 2023-09-12 15:40



'소용없어 거짓말' 김소현이 박진감 넘치는 전개속 다채로운 연기로 극을 이끈다.

11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소용없어 거짓말'에서는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주도적으로 끌고 가며 팽팽한 긴장감을 안겼다.

앞서 목솔희(김소현 분)는 김도하(황민현 분)가 연관된 사건의 진범을 찾기 위해 학천으로 떠난 그가 걱정됐다. 도하가 걱정된 솔희는 그를 따라나섰고, 조득찬(윤지온 분)의 동생인 조재찬(남현우 분)이 유력 용의자임을 알아냈다. 검거망을 피해 도망친 재찬의 인질이 된 솔희는 자신을 흉기로 찌를 것이라는 재찬의 말에 “괜찮아요. 거짓말이니까”라고 도하를 안심시켰다.

그런데도 도하가 자신을 구하기 위해 재찬을 그냥 보낸 것이 아쉬운 솔희는 그의 형 득찬까지 수상하게 생각했지만, 도하가 재찬의 행방을 찾기 위해 어떤 의심 없이 득찬을 만나러 가 걱정하기 시작했다. 김소현은 자신에게 거짓말을 했던 득찬을 의심하면서도 연인 도하를 위해 말을 아끼며 한 발짝 물러서는 목솔희의 심리와 상황을 제대로 보여주며 극적 흥미를 높였다.

한편 목태섭(안내상 분)과 애틋한 부녀 재회를 한 솔희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렸다. 오랜 시간 아빠 태섭과 떨어져 있었던 솔희는 도하가 궁금해서 온 태섭을 위해 자신의 진심을 솔직하게 털어놓는 등 훈훈한 부녀 케미로 가슴 찡한 울림을 선사했다.

옛 의뢰인이었던 보스의 도움으로 재찬의 행방을 찾은 솔희는 부하 직원으로부터 묶여있던 재찬을 득찬이가 데려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솔희는 도하가 유력 용의자 재찬을 찾기 위해 자신에게 정식으로 거짓말 탐지 의뢰를 요청, 함께 굳은 다짐을 한 채 득찬을 만나러 갔다. 김소현은 이 장면에서 표정과 짙은 눈빛 그리고 긴장감 서린 대사로 캐릭터의 감정을 안방극장에 고스란히 전달했다.

방송 말미 솔희는 득찬이 거짓말을 할 때마다 수신기를 이용해 도하에게 사실을 알렸고, 재찬이 자수를 하기 위해 학천으로 갔다는 말에 깜짝 놀랐다. 김소현은 극 전개가 절정을 향해 치달을수록 상대 배우들과 연기 시너지를 폭발시키며 다음 방송을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다.

한편 '소용없어 거짓말'은 12일 밤 8시 50분 14회가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